강아지보험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반려동물 실손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가 혹여 예상치 못한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하거나 통원 치료 시에 보호자(피보험자)가 동물병원에서 부담하셔야 하는 의료비를 넉넉한 한도로 보상해 드립니다. 그럼 아래에서 강아지 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겠습니다.
강아지 보험 주요 특징
현재 여러 보험사에 각각의 펫보험 상품을 내놓고 있지만, 일부 다른 부분은 있으나 거의 대부분 비슷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국 모든 동물병원에서 입원/통원/수술 치료비를 보상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고, 펫 부모님들은 반려동물 의료비의 보상비율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펫보험은 보통 3년마다 자동갱신 되는데, 갱신 시점마다 보험료가 소폭 변동될 수 있습니다.
(갱신 시점은 1,3,5년 설정 가능)
또한 보장 연령이 20세 이므로, 한번 가입하시면 반려견이 아프거나 나이가 들더라도 만 2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강아지 주요 질환인 슬개골, 고관절, 피부, 구강 질환을 기본으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1) 슬개골탈구 : 슬관절탈구, 슬관정성형부전, 고관절탈구, 고관절성형부전, 기타 유사 질병 및 상해
2) 피부질환 : 와이염, 중이염, 피부알레르기, 피부트러블 포함
3) 치과치료 : 치석제거(스케일링), 발치 등 치과 치료
* * 치과치료는 보험사마다 정책이 달라 보장하는 곳도 있고 보장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반려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고 가입을 많이 하고 있는 실속형 펫보험을 비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위 포스팅에서 더 자세한 펫보험 비교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아지 보험 보장 범위
고급형 보험의 경우,
통원 치료비는 연간 500만 원 한도 수준으로 보상받을 수 있으며, 입원비도 1년에 500만 원 한도로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속형 보험의 경우,
통원 치료비는 연간 350만 원 한도 수준으로 보상받을 수 있으며, 입원비도 1년에 350만 원 한도로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급형과 실속형에 따른 보상비율을 선택할 수 있으며, 50%, 70%, 80% 중 선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 치료마다 자기 부담금이 일부 발생하게 되는데, 자기 부담금은 건 당 약 1만 원 수준 정도입니다.
강아지 보험 - 보험료 할인
강아지와 고양이 구분 없이 2마리 이상 가입하시면, 마리당 보험료를 추가적으로 할인해 줍니다.
강아지 보험 - 화재 보상
우리 펫들이 부모 없이 혼자 집에 있는 시간이 하루에 평균적으로 6시간 이상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 펫들이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을수록 각종 안전사고가 걱정이기도 하지만 특히나 화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사고로 번질 수도 있습니다.
펫보험을 가입하시면 화재가 발생한 경우에도 아파트와 오피스텔에서 발생하는 화재손해와 배상책임을 배상해 드립니다.
* 특약 조건으로 펫보험 가입 시 확인이 꼭 필요한 점 참고 부탁드려요.